100만 육견단체,7월6일 보신각서 규탄대회 불사

<이정미의원과 카라는 일련의 식용 개농장 실태와 관련, 시간차를 두고 단계적인 폐쇄를 위한 공론화의 필요성을 주장하고 있다.>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실태조사 기자회견

첨예하게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식용 개농장’과 관련, 이정미의원과 ‘카라’측의 실태조사 기자회견을 둘러싼 100만 육견인들이 거칠게 항의,초미의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정의당의 이정미(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원은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대표 임순례)와의 ‘식용 개농장’ 실태조사 발표에 앞서 지난 2016년 8월부터 최근까지 10개월간 김포와 여주, 원주,김천등 샘플지역에 대한 필드조사를 시행해 사육실태와 가축분뇨 관리상황을 점검한 결과,이같이 발표했다.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 의원은 “개농장의 단계적 폐쇄를 위한 공론화가 필요하다”며 시대적 관심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지속가능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반려동물 1,000만인 시대에 맞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정미의원과 동물시민보호단체 카라의 22일 국회 기자회견 모습>

이정미 의원은 이에 “이를 위해 동물학대로 이어질 수 밖에 없는 개식용 농장에 대한 단계적 폐쇄를 위한 공론화를 시작할 필요가 있지만,이는 적당한 시간차를 두고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이와관련,100만 회원을 밝힌 한국육견단체협의회(회장 한상원)는 오는 7월6일 서울시 보신각에 집결해 광화문으로 이어지는 도보행진을 통해 퍼포먼스와 규탄대회를 예고,진통이 예상된다.

한상원 회장은 “가뜩이나 경기침체 등 민감한 시기와 사안임에도 불구, 이 의원과 카라측이 100만 사육농가와 상인회, 종사자 등의 (신분은 비록 미천하지만)역린(逆鱗)을 건드린 파렴치 행태로 궐기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분루를 삼켰다.
<국회 정론관=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