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들의 토종닭 사랑에 벅찬 감동과 감사"
집콕 시대 ‘토종닭 요리’ 뽐내고 상도 받아 
[유영미 기자
] 한국토종닭협회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 증강 '토종닭요리 뽐내기 언택트(온라인+비대면) 이벤트'를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사진 분야와 동영상 분야로 나뉜다.

사진분야는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함께 자신의 SNS에 토종닭 요리 과정을 찍은 이미지와 요리법 등 설명을 게재한 뒤 해당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된다.

동영상 게재 시에는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 과정 영상 인터넷주소(SNS URL)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가 완료된다.

시상은 11월 11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농협 경제지주상, 농촌진흥청장상, 한국토종닭협회장상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품을 전달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다양한 토종닭 제품을 감사 뜻으로 선물한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이번 토종닭요리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분들의 토종닭 사랑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고 주지했다.

문 회장은 "특히, 소비자분들은 한국토종닭협회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토종닭을 더욱더 영양가 있게 만들어 먹는 요리법을 소개해주시는 등 우리 전통 종자인 토종닭의 다양한 요리법을 통해 토종닭 산업 발전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 지금처럼 조리도구가 많이 발달하지 않았던 토종닭백숙, 토종닭삼계탕에 나아가 소비자분들이 토종닭 스테이크, 토종닭 단호박 등의 요리법으로 토종닭고기를 다채롭게 소개해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축산경제지주, 농촌진흥청 직원분들, 토종닭산업 관계자분들을 포함해 연일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번 토종닭 온라인 요리대회를 위해 많이 노력해주는 협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에는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토종닭소식 > 공지사항에 '토종닭 추석선물세트' 판매 안내(추석선물세트 리스트 추가 예정)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관련 사이트 > 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토종닭 구매 링크가 게재되어 있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온라인몰 등을 통해 하림·목우촌·올품 토종닭 1마리·부분 절단육과 올품 의성마늘토종닭갈비, 다향 우리땅 고추장주물럭, 유황먹은토종삼계탕, 조아라농장 한약닭(토종닭), 큰나무집 궁중약백숙(토종닭) 밀키트, 궁궐 우리맛닭삼계탕 등 다양한 토종닭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는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토종닭 소식 > 토종닭요리 카테고리를 통해 토종닭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요리법이 소개되어 있어 이번 토종닭요리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하는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토종닭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토종닭요리대회 온라인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종닭협회 내 이벤트게시판 또는 (사)한국토종닭협회 ☎02-3437-9906 ☎02-516-7439 전화 문의로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